유비케어 의사랑, ‘국가건강검진’ 기능 무상 제공
2017.10.30
유비케어 의사랑, ‘국가건강검진’ 기능 무상 제공
- 의사랑을 사용하고 있는 병∙의원에 ‘국가건강검진’ 접수/진료기록 작성/보험청구 기능 등 무상 제공
- 의사랑 내 등록된 환자 정보, 국가검진 대상자 조회 뿐 아니라 환자 별 진료기록과 국가건강검진 기록 통합 관리 가능
- 유비케어, 향후에도 병∙의원의 필요한 사항을 의사랑에 반영하여 진료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해 노력할 것
(2017년 10월 30일)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(http://www.ubcare.co.kr, 대표: 이상경)가 자사의 EMR(전자차트)인 의사랑에 ‘국가건강검진’ 기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.
‘국가건강검진’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고혈압, 당뇨, 심뇌혈관질환 및 암 질환, 건강위험요인 등을 조기발견, 치료, 관리하여 국민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. 건강검진 대상자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지정된 검진 기관 전국 어디서나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, 검진기관 현황을 보면 올해 8월 기준으로 병∙의원 포함 총 21,416처 기관이 등록 되어 있다.
유비케어의 간판 제품인 국내 최초 병, 의원용 EMR 의사랑은 병∙의원 환경에서 환자의 접수, 진료, 검사, 청구, 수납 등 전반의 작업들을 정보화 하는 통합 솔루션이다. 이번에 의사랑에 무상으로 탑재한 ‘국가건강검진’ 기능은 병∙의원 내에서 국가건강검진 환자의 접수, 진료기록 작성, 보험청구 등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추가한 기능이다.
덕분에 의사랑 고객들은 그 동안 국가건강검진 환자관리를 위해 별도 EMR을 추가로 실행하여 건강검진기록을 별도로 작성하고, 고객 데이터 이중관리 해야 했던 불편한 없이 의사랑 한번의 클릭만으로 효율적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.
세부적으로 ▲전문건강검진 프로그램 구매 비용 절감, ▲프로그램 사용의 기회비용(교육) 절감, ▲의사랑 내 등록된 환자 정보를 통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, ▲환자의 진료기록과 국가건강검진 기록 통합 관리 및 연계 상담이 가능하다.
유비케어의 의원사업부 최준민 이사는 “항상 ‘의사랑’의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쉬지 않고 있다” 라고 강조하며, “병∙의원의 필요한 사항을 적극 받아들여 의사랑 반영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EMR을 제공하고 병, 의원과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유비케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설명했다.
‘국가건강검진’ 기능 관련 상세 내용은 의사랑 사이트(http://www.ysarang.com)와 고객센터(02-2105-5001) 및 전국 19개 대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###